피임약 하루 빼먹으면 효과있게 대처하는 방법

피임약 같은 경우 경구피임약은 하루에 한번씩 먹어줘야 효과가 제대로 유지가 됩니다. 아무리 먹는 피임약이라 할지라도 100% 피임이 가능한것이 아니기 때문에 피임약 하루 빼먹으면 당연히 그 효과는 크게 떨어질수가 있습니다. 다만 사람이 살다보면 실수도 하고 까먹을수도 있기 마련이기 때문에 피임약을 깜빡 잊었을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피임약 하루 빼먹으면

먼저 경구피임약을 얼마나 안먹었는지 체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피임약 하루 빼먹으면 다시 먹어주면 됩니다. 즉 인지를 했을때 어제 약을 하나 먹고 다음 약은 다음 스케줄에 맞게 섭취를 해주시면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 하루에 한알 먹는 약은 약효가 강해서 하루에 두알은 무리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경구 피임약은 효과를 기대해야 하는 만큼 꾸준하게 먹어야 피임율이 올라가기 때문 입니다. 그러니 피임약 하루 빼먹으면 인지를 한 순간 가능한 빨리 한알을 복용 해주고 다음부터는 정상적인 패턴으로 약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다만 피임약을 하루만 빼먹은게 아니라 여러번 빼먹은 경우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피임약 하루가 아니라 여러번 빼먹으면..

예를 들자면 3일 연속으로 피임약을 못먹었거나 또는 첫주 시작부터 여러번 피임약을 까먹을 경우 그리고 생리중 후반부에 여러번 피임약을 놓쳤을때는 피임율이 많이 떨어졌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즉 임신 계획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피임율을 생각 하시면 절대로 안된다는 말입니다.

사후피임약 먹고 생리주기는..

피임약 하루 빼먹으면 하루에 두알을 먹어도 상관은 없지만 이미 전주나 여러번 빼먹은 경험이 있다면 피임율이 많이 상승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때는 보조 피임이 꼭 필요하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다만 피임 목적이 아니라 생리주기를 뒤로 미루기 위해서라면 이야기는 달라질수가 있습니다.

피임약은 피임 목적을 가지고 있는 약이기 때문에 생리주기를 뒤로 미루기 위한 수단으로 피임약 하루 빼먹는건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다시 원상태로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만약 생리를 멈추고 싶은 날까지 피임약을 매일 한정씩 복용하다가 생리를 하고 싶어지는 날이 있으면 그날 이틀에서 삼일전에 복용을 중단하면 정상적으로 생리가 시작 될수 있습니다.

피임약 종류별 특징

피임약은 단순히 피임을 위한 약이 아닙니다. 여성질환인 난소암이나 자궁내막 다모증 등 여러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질병들의 특성은 여성호르몬 불균형에 있는 만큼 피임약을 복용한다면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꼭 피임을 위한 피임약이라면 하루도 빠지지 말고 드시는 것이 피임율 상승에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해드리고 혹시라도 처음으로 피임약 하루 빼먹으면 그때는 인지한 순간 바로 드셔주시고 다음 알약은 맞춰놓은 시간에 드셔주세요.

피임약은 하루에 두알 먹어도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점 꼭 유의 해주시고 이후로는 왠만하면 빠트리지 마세요 퐁당퐁당 투여는 오히려 도움도 안될뿐더러 여성호르몬 불균형을 불러올수가 있기 때문에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수가 있습니다.